채용 솔루션·아르바이트 채용정보 부문 각각 1위…신뢰·재구매의도 등 높은 점수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평가지수를 활용해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며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한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1년 이내 해당 브랜드의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조사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브랜드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항목에서 경쟁 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각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특히 두 브랜드는 평가 항목 중 브랜드 신뢰와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항목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잡코리아는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국내 채용시장을 선도해왔다. 최근에는 취업 핵심정보만 담은 ‘퓨처랩’ 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알바몬은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환경(UI·UX)과 AI분석 기반의 인재 추천과 매칭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아르바이트 채용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영걸 플랫폼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잡코리아와 알바몬 고객들이 주시는 상이라 더욱 뜻 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과 구인기업에 맞춤형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