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1위

입력 2022-05-09 09:05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2,330,60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LG화학, 에코프로,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롯데케미칼, 코스모신소재, SK케미칼, 금호석유, SKC, OCI 순으로 분석됐다.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화학 ( 대표 신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74 미디어지수 730,855 소통지수 678,803 커뮤니티지수 749,612 시장지수 2,076,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5,94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05,673과 비교하면 15.77% 상승했다.

2위, 에코프로 ( 대표 김병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605 미디어지수 1,446,674 소통지수 342,651 커뮤니티지수 810,746 시장지수 121,8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1,51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43,646과 비교하면 40.49% 상승했다.

3위,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233 미디어지수 786,544 소통지수 763,105 커뮤니티지수 519,062 시장지수 348,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6,30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03,377과 비교하면 8.85% 하락했다.

4위, 포스코케미칼 ( 대표 민경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479 미디어지수 506,480 소통지수 333,537 커뮤니티지수 729,151 시장지수 571,7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7,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5,819와 비교하면 1.49% 하락했다.

5위, 롯데케미칼 ( 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166 미디어지수 599,201 소통지수 251,240 커뮤니티지수 1,013,911 시장지수 381,9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8,42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08,843과 비교하면 23.5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LG화학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87,803개와 비교하면 17.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98% 상승, 브랜드 이슈 38.30% 상승, 브랜드 소통 0.51% 상승, 브랜드확산 22.29% 상승, 브랜드 시장 1.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