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18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피팅룸을 도입하면서 주목을 끌었던 컴포트랩은 2021년 자사의 브라렛 제품 라인업이 완성됨에 따라 새로운 라인업을 온라인 피팅룸에 반영하고, 높아진 고객 니즈에 발맞춰 한층 고도화된 온라인 피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면 업그레이드를 결정하게 됐다.
새로워진 컴포트랩의 온라인 피팅룸은 1개의 가슴체형만 선택할 수 있었던 기존 버전과 달리 자신에게 맞는 여러 개의 가슴체형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어 비교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부유방 발달, 어깨통증, 윗가슴 부족 등 체형에 대한 고민 요소를 반영해 실제 고객 체형을 상세히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피팅룸 이용 고객은 브라, 팬티, 스포츠브라, 노브라티 등 컴포트랩의 모든 카테고리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컴포트랩이 보유한 20만 건이 넘는 고객리뷰, 230여 개의 제품, 5년간 축적된 100만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체형, 디자인, 소재, 착용감 등 세분화된 니즈가 반영된 맞춤 제품 추천으로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최적의 제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통해 회사의 마케팅적인 관점이 아닌 고객 만족도가 중점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 가슴 체형 동시 선택, TPO(time, place, occasion)를 고려한 추천, 추천 제품별 캐치프레이즈 표시 등은 고객 피드백이 반영된 부분으로 온라인 피팅룸 이용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포트랩 관계자는 “컴포트랩은 제품이 ‘컴포트’한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는 과정 역시 ‘컴포트’ 해야한다는 신념 아래 국내 최초로 온라인 피팅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이번 온라인 피팅룸 전면 업그레이드를 통해 7년 간의 노력 끝에 완성한 체형별 언더웨어 라인업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미 여성의 가슴 체형에 맞춤 컴포트랩만의 브라 제작 기술력이 시장의 검증을 완료한 만큼, 서비스 측면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포트랩은 온라인 피팅룸 서비스와 체형별 브라렛이라는 제품 차별화를 통해 2021년 매출액 250억을 달성하면서 온라인 언더웨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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