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해외구매대행-글로벌셀러’ 과정 수강생 모집

입력 2022-05-23 10:25

구매대행기초부터 실무와 직무소양교육까지.. 6월 16일(목)까지 모집 실시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해외구매대행-글로벌셀러’ 과정 수강생 모집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가 서울시 거주 여성구직자를 위한 ‘해외구매대행-글로벌셀러’ 교육훈련 과정을 운영, 오는 6월 16일(목)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생애주기별 여성일자리 교육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특화된 해외구매대행 글로벌셀러를 양성하고, 이들이 실제 온라인쇼핑몰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은 6월 20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35일, 140시간 동안 진행된다. ㈜스타트어스의 전문 강사진이 미국과 유럽, 일본, 호주, 캐나다의 상품구매대행 방법을 실무위주로 교육한다. 아이템 원가분석과 국내외 시장 구매처 조사 등 기초과정부터 직무소양교육까지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는 △국내외 시장분석 △국가별 구매대행 실습 △광고 및 마케팅 △부가세 신고 △창업노하우 △스마트스토어 운영 실습 △사업유지전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본 과정은 총 20명의 수강생을 선발하며, 교육 대상은 서울시 거주 미취업 상태의 18세 이상 취·창업 의지가 확고한 여성이다. 수료 후 관련 직종으로의 취·창업이 가능(교육 중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자)해야 한다. 우대조건은 온라인쇼핑몰 경험자 및 관련 기초교육 이수자, 당해 훈련에 적합한 저소득층, 여성가장 등의 취약계층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이들은 6월 16일(목)까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방문접수하면 되고, 방문접수 시 인터뷰를 진행한다. 상세 내용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사업팀으로 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