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약 알리미 서비스 ‘분양통’은 현재 진행 중인 부동산 청약 일정과 분양 정보, 급변하는 부동산 정책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청약홈에서 제대로 청약 정보를 챙길 수 없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출시되었다.
카카오톡 ‘분양통’ 채널을 친구 추가한 후 부동산 정보 알림받기를 신청하면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상가, 타운하우스 등 전국 청약 및 분양 현장들의 소식을 D-1 하루 전날 카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청약 일정부터 복잡한 입주자모집 공고 내에 필요한 핵심 사항만을 보기 쉽게 이미지화 하여 전달하고 있으며, 갑자기 발생하는 대단지 아파트의 계약 취소분 청약 소식도 제공한다.
사업개요부터 시작해서 입지환경, 청약 및 계약조건, 투자포인트까지 상세하게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분양 현장의 경우 1억 미만으로도 부동산에 접근할 수 있는 현장부터 전매가 가능하거나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는 현장 등 다양한 부동산 소식을 확인할 수 있어 부동산 초보자들도 쉽게 부동산을 공부할 수 있다.
분양통 관계자는 “새 정부 출범 후 부동산 규제 완화가 진행되면서 LTV(주택담보대출비율),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등 새로운 정책이 나오고 있어 정책에 대한 빠른 숙지와 분석을 통해 전략적으로 청약 및 내집마련에 접근하는 것이 좋다”며 “관심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의 청약정보를 청약일 D-1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급변하는 부동산 정책 등의 변경 소식도 카카오톡 1:1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