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에듀윌 대표 기업문화, 주4일 근무제&집중휴식시간 등 워라밸 관련 제도 운영

입력 2022-06-17 17:50

에듀윌 대표 기업문화, 주4일 근무제&집중휴식시간 등 워라밸 관련 제도 운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일과 여가의 균형을 추구하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해 임직원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에듀윌은 주4일 근무제를 운영하는 국내 대표 기업으로 꼽힌다. 2019년 6월부터 주4일 근무제를 운영해 현재까지 총 3년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주4일 근무제를 정착시킨 우수 사례로 꼽히고 있다.

에듀윌 임직원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 중 자유롭게 하루를 선택해 쉴 수 있다. 근무시간은 4일로 하루 줄었음에도 임금수준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해 임직원들의 큰 만족도를 얻는 제도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이 집중해 근무하고, 집중해 쉴 수 있도록 매일 오후 4시부터 30분간 ‘집중휴식시간’ 제도 또한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의 임직원 워라밸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는 실제 성과로도 이어졌다. 주4일 근무제를 운영하며 매년 두 자리수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직원 고용 또한 꾸준히 증가한 것. 더불어 지난해 하반기에만 워라밸 관련 정부 공모전 및 인증 사업에 참여해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를 포함해 총 4개의 장관상을 수상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주4일 근무제와 시차 출근제, 집중휴식시간 등 여가와 일의 균형 및 조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