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회원 전용 ‘법정교육 패키지’ 2종 구성
- ‘스마트러닝 기업교육 구독제’ 도입 시 연간 구독료 30% 할인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파크플러스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에게 비즈니스 스킬, 커뮤니케이션, OA(문서활용능력), 인문/교양 등 자기계발 및 직무 역량 강화에 필요한 유밥 학습 콘텐츠를 파격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입주사 대상으로는 법정필수교육 및 직무교육 등 기업교육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밥은 국내 최초 구독형 기업교육(SaaS)을 시작한 회사다. 지난 10년간의 기업교육 운영 노하우와 특허 기반의 체계적인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안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에 앞장서 왔다. 기업에 필요한 직무능력 향상 교육 및 국가 지정 법정필수교육을 월 단위 구독형 교육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만큼, 초기 도입 부담 완화 및 유지보수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유밥 법정필수교육은 '법정교육 4종 패키지'와 '법정교육 전체 패키지' 두 가지다. '법정교육 4종 패키지'는 업∙직종과 무관하게 보편적 수요가 높은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개인정보 보호 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4가지 과정을 담았다. '법정교육 전체 패키지는'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자금세탁방지 등 교육 대상 및 업종에 따라 원하는 콘텐츠만 골라 들을 수 있게끔 모든 과정이 담겨있다.
기업고객에 한하여 관리자 전용 대시보드도 제공, 개별 학습 현황 및 법정필수교육 수료율 확인, 수료증 간편 출력 등 효율적인 관리를 돕는다.
스파크플러스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학습 가능한 유밥 스마트러닝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어학, IT, 인문/교양, 취미 등 자기계발은 물론 직무역량 함양에도 유용한 콘텐츠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유밥 디지털사업본부 이상민 본부장은 본 제휴와 관련해 ‘유밥의 안정적인 학습 플랫폼 지원과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공유오피스 입주사가 간편한 기업교육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스파크플러스를 거점오피스로 활용하거나, 재택근무, 학습 장소로 활용하는 샐러던트(샐러리맨+스튜던트)에게도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기대를 표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