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6월 24일 개막

입력 2022-06-22 10:22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6월 24일 개막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2이 6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가 다시 활기를 띠는 것에 발맞춰 ‘RE : 다시 _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여러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각종 현장 이벤트, 경품까지 마련되어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우선, 지난 ‘K-핸드메이드페어 2021’에서 진행된 기획전 ‘K-명품‧명인전’ 선정 작가 11팀 중 7팀을 다시만나볼 수 있다. ‘K-명품‧명인전’은 국내 핸드메이드 명품&명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 서울 행사에서 진행되었던 기획전이다.

오는 부산 행사에서는 △‘공방길/오방노리’의 전통 디자인 소품 △‘퀼트마을협동조합’의 퀼트 △‘봄의 언덕에서 기다리다’의 섬유 공예 △‘더나인프루츠’의 도자기 △‘사계절매듭’의 전통매듭 △‘아로마무드’의 오브제 △‘김천 방짜유기명인 이운형’의 방짜유기 등 7팀의 수준 높은 작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전문가와 함께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체험 라운지’도 마련되어 있다. 체험 라운지에서는 가죽 공예 체험부터 나만의 포토카드 만들기까지 핸드메이드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아우르는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클래스 품목은 △은반지 만들기 △가죽 공예 체험 △디지털 문방구 무료 체험 △공예 위빙, 펀치니들 체험 △화장품 만들기 △자동퀼팅시스템, 퀼팅프레임 체험 △주름종이를 이용한 소품 만들기 등으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6월 24일 개막

이러한 볼거리 및 체험과 함께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는 선착순 경품 이벤트와 티켓 구매자 추첨 이벤트, 방문 인증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선착순 경품 이벤트는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 중 매일 선착순 50명, 3일 간 총 150명에게 여름 필수템 ‘반다나(손수건)’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티켓 구매자 추첨 이벤트는 관람객 중 티켓을 구매한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재봉틀, 14K 목걸이, 최성환 화가의 판화, 무궁화 마그네틱 세트 등이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어 현장에 방문한 모두가 참여 가능한 방문 인증 이벤트는 전시장 내부 사진을 포함하여 최소 3장의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랩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매일 10명을 선정하여 3일 간 총 3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그 외 각종 이벤트를 통해 핸드메이드 비누, 도자기 잔, 팔찌, 가방, 일러스트 캐릭터 그립톡 외 여러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 2022’ 현장에 방문하고자 하는 관람객은 6월 23일(목) 이전 2차 사전등록 및 티켓예매 시 입장권 20% 할인이 가능하다. 2차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각종 티켓 사이트에서도 동기간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개최되는 부산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국내 최대 수공예 전문 전시회 ‘K-핸드메이드페어’가 개최된다. 12월 1일(목)부터 4일(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 출품업체 접수 중에 있다. 출품업체의 경우 7월 15일(금)까지 조기신청 시 참가비 최대 30% 할인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