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방부(장관 이종섭)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전성배) 및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협회장 최현택),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협회장 장재웅)가 공동 주관으로 실시되는 금번 2022 국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7월 4일(월) 모집을 시작으로 2개월 간의 일정을 거쳐 9월 5일(월) 최종 우수작 발표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대회는 국방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겨루는 아이디어 기획 부문,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웹 서비스, 모바일 앱 등의 SW를 개발하는 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는 개인이나 기업, 학생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팀 당 4명까지 구성할 수 있다.
대회 최종 수상자는 9월 5일 공개 및 개별 통보를 예정하고 있고 시상식은 12월 초 개최되어 우수작 총 10점에 대해 국방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들은 우수사례 모음집으로 제작 및 배포하여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며, 최우수작은 내년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대회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이 고도화되고 있고 변화 속도도 빨라지고 있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우수 인력과 우수 아이디어 발굴은 필수”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이런 부분을 해소함으로써 국방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도록 할 것이며 일반인의 참여까지 가능한 만큼 보다 풍성하고 수준 높은 결과물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2 국방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7월 4일부터 참가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대회에 대한 자세한 일정 및 안내사항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및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