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들이 쉽게 흥미를 갖고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마련
- 12월에는 ‘2022 제2회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하이브리드 공모대전’ 개최 예정

△누구나 챌린지 3PR △탈플라스틱 교육 △내손으로 만드는 교육영상콘텐츠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하이브리드 공모대전으로 구성된 올해 활동은 자칫 어렵게 생각되는 탈플라스틱, 탄소중립 이슈에 대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고, 탄소배출의 주범 중 하나인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과 재사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누구나 챌린지 3PR’ 활동은 개인이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챌린지’ 활동과 2명 이상의 팀으로 참여하는 ‘팀 챌린지’ 활동으로 구분되는데, 팀 챌린지의 경우 50개 팀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참가 열기가 뜨겁다.
탈플라스틱 교육은 6월부터 매달 정기교육이 운영 중이며 7월 23일 예정인 정기교육에는 이유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 박사와 쓰레기 박사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내 손으로 만드는 교육 영상 콘텐츠’는 탈플라스틱이나 탄소중립 관련 지식, 정보, 실천방법 등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으로, 기획안이 선정된 30팀에게 콘텐츠 제작 지원을 하며, ‘2022 제2회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하이브리드 공모대전’에서 선정된 최종 15팀에게 탈플라스틱 실천활동 동영상 부문 수상의 영예를 부여한다. 현재 접수중이며 신청마감은 8월 31일까지이다.
‘2022 누구나 탈플라스틱 실천가’ 모든 활동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호비(HOBY)한국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