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삼성카드, '2021-2022 ESG 보고서' 발간

입력 2022-07-14 15:30

[삼성카드]
[삼성카드]
[비욘드포스트 김세혁 기자] 삼성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측면에서 그간의 성과와 진척 사항을 소개하는 ‘2021-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보고서는 ESG전략에 따른 13개 중점 추진 영역별 정책과 주요 성과, 향후 계획을 구분해 상세히 담았다.

삼성카드는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 및 요구 증가에 맞춰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디지털 금융 혁신, ESG 자금 조달 등 ESG 이슈에 대한 삼성카드의 방향성과 현재 활동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 ‘i DO ESG’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한 친환경 카드 상품 출시 등 삼성카드의 환경 전략과 활동 및 성과도 소개했다.

삼성카드는 지난해 9월 1000억원, 올해 6월 17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카드업계 최초로 ESG 외화 ABS를 발행했고 올해 2월에도 약 2.8억 유로 규모의 ESG ABS를 발행했다. 지난 4월 1000억원 규모의 ESG 기업어음을 발행하는 등 ESG 자금 조달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 ‘ESG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접근성을 높이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한 취지로 인쇄물 없이 인터랙티브 PDF 포맷으로 제작됐다. 보고서 전문은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ESG 활동을 꾸준히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zarag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