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7월... 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1810212508821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025,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KB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7월... 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181022160437846a9e4dd7f492541784.jpg&nmt=30)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이병성, 최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0,261 미디어지수 954,774 소통지수 1,397,323 커뮤니티지수 1,132,852 사회공헌지수 342,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7,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44,962와 비교하면 20.09% 상승했다.
2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이규성, 강영구, 신동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1,392 미디어지수 546,831 소통지수 640,915 커뮤니티지수 773,243 사회공헌지수 490,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83,03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05,794와 비교하면 28.25% 상승했다.
3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서봉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8,417 미디어지수 690,201 소통지수 555,882 커뮤니티지수 611,734 사회공헌지수 290,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6,29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73,735와 비교하면 1.10% 상승했다.
4위, 신한자산운용 ( 대표 김희송, 조재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010 미디어지수 800,779 소통지수 362,410 커뮤니티지수 918,782 사회공헌지수 143,1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4,14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51,620과 비교하면 37.94% 상승했다.
5위, KB자산운용 ( 대표 이현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728 미디어지수 428,054 소통지수 669,573 커뮤니티지수 727,818 사회공헌지수 164,7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96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93,607과 비교하면 6.9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2,443,197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세 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 상승, 브랜드이슈 3.51% 하락, 브랜드소통 3.81% 상승, 브랜드확산 1.08% 하락, 브랜드공헌 20.1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