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삼성증권, 연금 관리 고민 푸는 유튜브 ‘연금상담소’ 운영

입력 2022-07-19 09:45

[삼성증권]
[삼성증권]
[비욘드포스트 김세혁 기자] 퇴직연금에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삼성증권(사장 장석훈)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가 투자자 관심 속에 두 달째 방송 중이다.

19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6월 첫 업로드 이후 현재 5편이 공개된 ‘연금상담소’는 매회 평균 10만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은퇴연구소 권용수 소장이 출연하는 삼성증권 ‘연금상담소’는 다양한 연금 이야기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연금저축과 IRP 비교 ▲연금저축 수령시 세금제도 ▲연금계좌 수익률과 재투자 시장 하락기에 돌아보는 연금투자 4원칙 ▲연금에서 하는 ETF 투자 ▲퇴직연금에 담을 수 있는 안정형 상품 ▲퇴직연금 DC형 자세히보기 등이다.

삼성증권은 연금 고민 해소라는 기획의도에 맞춰 구독자 사연을 매주 받고 있다. 삼성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접수된 약 1000건의 사연 중 연금투자법 관련 질문이 67%로 가장 많았다. 연금에 담을 수 있는 ETF나 펀드, 채권 등 개별 상품과 장기투자가 필수인 연금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노하우, 연말 정산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질문도 접수됐다.

‘연금상담소’는 오는 8월 16일까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연금상담소’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개별 상품 및 운용 전략부터 절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민들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zarag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