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7월... 1위

입력 2022-07-20 09:28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현대건설기계 순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7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현대건설기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3,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2년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현대건설기계, 휴림로봇, 두산밥캣, 3S, 태광,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신기계, 광림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7월... 1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928 미디어지수 367,920 소통지수 350,200 커뮤니티지수 413,633 시장지수 2,643,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1,4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89,326과 비교하면 28.64% 상승했다.

2위, 현대로템 ( 대표 이용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536 미디어지수 196,313 소통지수 321,985 커뮤니티지수 242,258 시장지수 517,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6,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34,681과 비교하면 5.73% 하락했다.

3위, 현대건설기계 ( 대표 최철곤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75 미디어지수 165,775 소통지수 164,710 커뮤니티지수 665,772 시장지수 183,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5,67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76,269와 비교하면 3.96% 하락했다.

4위, 휴림로봇 ( 대표 김봉관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376 미디어지수 253,329 소통지수 283,103 커뮤니티지수 282,365 시장지수 109,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2,62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33,885와 비교하면 8.34% 하락했다.

5위, 두산밥캣 ( 대표 스캇성철박, 조덕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85 미디어지수 37,855 소통지수 95,771 커뮤니티지수 40,099 시장지수 696,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7,5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29,795와 비교하면 4.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03,875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2% 하락, 브랜드이슈 3.58% 상승, 브랜드소통 38.62% 상승, 브랜드확산 9.58% 상승, 브랜드시장 0.8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