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우리땅토종닭’ 레시피 3종 제안

‘우리땅토종닭’은 토종닭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맛을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향이 엄격하게 고르고 가공한 토종닭 브랜드이다. 토종닭 본래의 육향과 풍미가 뛰어나고, 촉촉하면서도 쫄깃하고 탄력적인 식감이 특징이다. 다향 ‘우리땅토종닭’은 지난 2018년 첫 론칭 이후 백숙용, 닭볶음탕용, 고추장 주물럭 등 다양한 토종닭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첫 번째 레시피는 다향 ‘우리땅토종닭 백숙용’ 제품을 활용한 토종닭 백숙이다. 해당 제품은 건조된 건강한 백숙 재료들이 티백 형태로 동봉되어 있어, 별도로 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쉽게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다. 담백한 토종닭과 티백으로 우려내는 깔끔한 육수가 특징이다.
냄비 조리 시, 토종닭과 비법백숙재료를 함께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물이 끓은 후 뚜껑을 닫고 중불에 1시간 더 익히면 정통의 맛을 담은 토종닭 백숙이 완성된다. 전기밥솥으로도 간단히 조리 가능하다. 전기밥솥에 토종닭과 비법백숙재료를 함께 넣고, 토종닭의 2/3 정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후 찜기능으로 50분간 조리하면 된다. 간단한 조리법이지만 수분함량이 높아 토종닭 특유의 쫄깃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백숙이 익숙하지 않은 자녀들에게는 고소한 토종닭 캐슈넛 볶음 레시피를 추천한다. ‘토종닭 캐슈넛 볶음’은 토종닭 특유의 고소하고 쫄깃한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레시피이다. 다향 ‘우리땅토종닭 볶음탕용’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다향 ‘우리땅토종닭 볶음탕용’ 은 건강하게 자란 토종닭 한 마리를 깨끗하게 손질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담은 것이 특징으로, 번거로운 손질 과정을 모두 생략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토종닭 캐슈넛 볶음’ 조리 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달궈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깨끗하게 씻은 토종닭 볶음탕용을 노릇하게 볶은 뒤 종이컵 한개 분량의 물을 붓고 뚜껑을 덮고 수분이 다 날아갈 때까지 중불에서 익힌다. 닭이 익는 동안 파프리카는 한 입 크기의 정사각형 모양으로, 마늘은 편으로, 청양고추는 두툼하게 어슷 썰어 부재료를 준비한다. 소스는 미림 2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½ 큰술, 물 2큰술을 섞어 준비한다. 캐슈넛도 미리 살짝 볶아 주면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다. 앞서 익힌 고기에 준비한 부재료를 모두 넣고 30초간 볶아준 뒤, 미리 준비된 소스를 넣고 볶아 마무리한다.
토종닭의 화끈한 맛으로 보양식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다향 ‘우리땅토종닭 고추장 주물럭’ 레시피를 제안한다. 다향 ‘우리땅토종닭 고추장 주물럭’은 토종닭 특유의 쫄깃하고 탄력적인 식감과 매콤하고 깊은 불맛이 어우러져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토종닭의 뼈를 발라내어 조리가 편리하며, 7mm 슬라이스로 되어 있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조리법 또한 간편하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제품을 넣고, 중불에서 약 7-8분간 볶아 주면 간단하게 완벽한 토종닭 주물럭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양파, 대파 등을 곁들여 볶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