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 확보…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휴대폰 AS 부문 11년 연속 1위

입력 2022-07-22 11:07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 확보…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휴대폰 AS 부문 11년 연속 1위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휴대전화 AS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 엔지니어 전문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AS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서비스 업계 선두 주자임을 증명했다.

특히 삼성전자서비스는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엔지니어 역량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엔지니어 수리 기술력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년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하며, 대회 입상자는 시상금, 인사 가점 등 혜택을 부여한다. 이외에도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최상위 엔지니어를 선정하는 'CS 달인' 제도도 운영 중이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현재 청각·언어 장애인 고객이 수리 접수, 제품 문의 등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정책을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수어 상담 서비스'는 전문 자격을 갖춘 수어 통역사가 청각·언어장애 고객과 수어로 상담해 주는 서비스로, 공인 자격을 갖춘 전담 통역사를 배치해 수어 상담을 제공한다. 수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전국 어디에서나 빠르고 정확한 제품 상담과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 최다 178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해 점검해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