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현대차증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입력 2022-07-26 14:13

[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
[비욘드포스트 김세혁 기자] 현대차증권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처음 발간했다.

현대차증권 홈페이지 ESG 경영메뉴에서 열람 가능한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60페이지 분량의 PDF 파일이다.

이 보고서는 현대차증권의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재무·비재무적 주요 성과를 담았다. 사업 성과와 경쟁력을 알기 쉽게 풀어낸 ‘Sustainable Value Story’와 주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정성·정량 데이터화해 담은 ‘ESG Fact Book’으로 구성된다.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을 따른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난해 1~12월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와 더불어, 주요 데이터의 경우 비교를 위해 최근 3개년 자료를 함께 넣었다.

또한 보고서의 신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해 외부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도 실시했다. 이에 대한 결과는 59~60페이지에 수록했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은 “2020년부터 선도적으로 ESG추진 체계를 구축하고 전략·정책을 수립하며 임직원 내재화를 추진해왔다”며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를 충실히 알리고 이해관계자 의견을 경청할 것”이라고 전했다.

zarag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