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윕스, 7월 25일부터 농생명공학사업 성과의 활용·확산 지원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2-07-27 10:43

- 식량안보 차원의 위기극복에 일조 가능

윕스, 7월 25일부터 농생명공학사업 성과의 활용·확산 지원 프로그램 운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윕스가 7월 25일부터 농생명공학사업 성과의 활용 및 확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번 프로그램은 '농생명공학사업 성과의 실용화 검증, 가치분석 및 현장 성과확산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의 '맞춤형 연구자 지원서비스'로, 그린바이오분야 단기 집중투자를 통해 국가 농생명공학 R&D첨단 농생명 핵심기술의 조기실용화 및 성과확산을 강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기술확산팀은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발굴, 기술평가, 기술마케팅, 기술매칭, 기술이전 및 기술사업화 지원 등 전주기 프로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공급자인 공공연구기관 및 대학과 기술수요자인 기업간 가교 역할을 통해 공공기술의 산업계 활용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연구자들의 연구과제를 진단 및 분석에서부터 성과확산을 위한 수요기업 매칭, 기술사업화까지 농생명 연구자들의 성과확산을 위한 전주기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연구자가 상담을 신청하게 되면 ㈜윕스의 사업화 전문가와 연구자의 미팅을 통해 현재 연구단계를 진단하고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도출하여 직‧간접적으로 연구성과의 확산을 야기하게 된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유사특허 조사분석, 시장/산업 동향분석, 기술이전 중개협상, 기술가치평가가 있으며 이 외에도 연구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윕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물류 및 인적자원의 이동이 제한됨에 따라 세계 농업의 식량 공급망에 차질이 발생하여 식품의 수요와 공급은 큰 변화를 겪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하여 우수한 농생명공학기술 성과들이 농업현장과 농산업 영역으로 확산되어 식량안보 차원의 위기극복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맞춤형 연구자 지원서비스'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윕스의 기술확산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시상식은 11월 초 진행될 예정이며, 은상 이상의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학술지인 '한국산업보안연구' 특집호에 게재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별도의 안내에 따르며, 우수논문이 없는 경우 시상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논문경진대회 참여 희망자는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웹사이트 안내에 따라 논문을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회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