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산업

코드스테이츠, 서울핀테크랩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07-28 14:49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해
‘입주기업에 인턴십 프로그램 및 디지털 전환(DX) 교육 지원’

코드스테이츠, 서울핀테크랩과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서울핀테크랩과 ‘스타트업의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 성장 촉진을 위해 △마케팅 인턴십 프로그램 제공, △재직자 대상 디지털전환(DX) 기업교육 전개, △교육 커리큘럼 다각화 기반 신규 지원 프로그램 개발 △우수 인재 채용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는 코드스테이츠의 커리어 교육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한 양사 협업을 중심으로 입주사들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협력의 핵심인 ‘마케팅 인턴십’은 코드스테이츠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 수강생들이 실제 기업의 구성원으로서 4주 동안 실무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은 채용 연계를 통해 검증된 인재를 사전에 확보하거나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채용 정책을 보완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트캠프 수강생들에게 업계 현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입주사 대상 B2B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며 자사 교육 서비스를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게 됐으며, 서울핀테크랩은 채용난을 겪는 입주기업들에 채용 연결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전문 엑셀러레이팅 역량을 대폭 확장하고 유망 기업들의 신규 입주를 이끌어내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드스테이츠는 현재 프론트엔드, 백엔드, 프로덕트 매니지먼트(PM), 그로스마케팅(GM),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데브옵스(DevOps) 등 IT 인재를 양성하는 다양한 부트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370개 기업과의 채용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부트캠프 수료자들에게 최적화된 커리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울핀테크랩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기관이자 핀테크 산업의 거점 공간으로, 2019년 10월 금융중심지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의도에 통합 개관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 및 확대하면서 실무 중심의 연속성을 확보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부트캠프 참여자와 국내 스타트업 모두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