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802100834061398752c8ab621251423735.jpg&nmt=30)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더 샌드박스’ 내에 큐브엔터가 보유한 메타버스 공간 ‘K-village’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한다.
우선 ‘K-village’ 내 가상 브랜치를 개설해 환전/금리 우대 쿠폰 제공 등 특화 금융서비스를 실시한다. 은행이 후원 중인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콘텐츠도 제공한다.
아울러 큐브엔터와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이벤트를 공동 기획‧진행해 양사 영업지원 활동 공간으로 활용한다.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한국 문화 체험 기회도 선보인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최근 웹 3.0 시대에 글로벌 메타버스 가상공간에 참여함으로써 MZ세대 이용자들에 편리하고 유익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zarag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