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강의와 베스트셀러 속 경제학, 재미있게 습득하는 어린이용 학습 만화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은 하버드대 6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이자 경제학 베스트셀러로도 널리 알려진 ‘맨큐의 경제학’을 어린이용 학습 만화로 제작한 도서다. 10대부터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엄선하여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경제학의 기본원리를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제이론 정리와 풍부한 인문학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있도록 1장과 2장의 경제 에피소드 뒤에 ‘경제플러스’를 구성했으며, ‘맨큐쌤의 노트’와 만화를 읽고 스스로 학업 성취도를 진단할 수 있는 ‘연습문제’도 수록됐다.
아울러 매권마다 엄선한 경제학자의 위인전에서는 그들의 삶과 업적을 따라가며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세계에서 사용되는 화폐를 알려주는 ‘세계화폐지도’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1권에서는 1장 ‘모든 선택에는 대가가 있다’와 2장 ‘선택의 대가는 그것을 위해 포기한 그 무엇이다’를 큰 주제로 기회비용 등 경제학의 기본원리를 담았다. 3장에서는 ‘인물탐구’인데, 1권에서 소개되는 인물은 영국스코틀랜드 출신의 경제학자이자 철학자인 ‘애덤 스미스’다.
출판 관계자는 “10대를 위한 맨큐 교수의 경제수업으로 아이들이 지닌 생각의 틀이 커지고 합리적 사고로 자라날 수 있다”이라며,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은 우리 아이 경제교육을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간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은 교보문고, YES24 등 국내 온·오프라인 주요 서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