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포레, AIoT음식물처리기 ‘에콥’ 음식물쓰레기 1톤 감량 달성

입력 2022-08-04 13:42

포레, AIoT음식물처리기 ‘에콥’ 음식물쓰레기 1톤 감량 달성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 포레(대표 최호식)는 기부천사 션과 함께 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추진하기로 하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에콥, 음식물쓰레기 1톤 줄이기 달성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포레의 전자동 AI로봇 음식물처리기 ‘에콥(ecop)’은 업계 최초로 AI와 IoT 기술을 적용한 AIoT 음식물처리기로, 기존의 음식물처리기가 구현하지 못했던 부분들이나 편의성이 떨어진 부분들을 해소한 제품이다. 그 중 대표적인 기능이 감량된 음식물쓰레기 양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 이 기능을 활용하여 음식물쓰레기 1톤 줄이기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에콥’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제품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에콥포인트가 적립되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에콥 앱에서는 음식물쓰레기 누적량과 감량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포레는 해당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 결과 7월 한달 간 약 600kg의 음식물쓰레기를 줄인 것으로 집계됐는데, 금번 이벤트는 1톤을 달성하게 되는 날짜를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콥’은 일정량을 넘지 않으면 자동 보관되고, 일정량 초과 시 자동 처리되는 노터치 기능부터 음식물 처리과정과 결과를 수치화하는 감량계측 시스템, 본체 내 건조통이 없을 시 작동하지 않는 부재감지 기능, 음식물쓰레기 용량에 따라 처리시간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처리시간 조정기능 등 AI가 반영된 신개념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제품의 제어와 A/S까지도 IoT 기술로 가능하다.

금번 이벤트의 응모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에콥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날짜를 맞춘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에콥 음식물처리기 및 고급 샤워기헤드, 에콥티셔츠 등을 증정한다. 특히 에콥몰에서는 IoT를 통해 음식물쓰레기 배출량과 감량 수치를 공개하고 있어 이벤트의 힌트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에콥’은 힙합가수이자 기부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가수 션이 공식 모델로 활약하고 있으며, 구매금액의 3%는 본인에게 에콥포인트로 적립됨과 동시에 추가 3%는 기부포인트로 적립되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된다.

포레 관계자는 “음식물처리기는 기본적으로 음식물쓰레기를 획기적으로 감량하는 만큼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솔루션이라고 생각한다”며 “단순히 음식물쓰레기를 줄여주는 개념을 넘어 감량되는 수준을 파악하고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이면서 소비자 분들도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