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연예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 한국소비자원 조사·평가 결과∙∙∙품질 우수

입력 2022-08-08 13:47

파열강도·가루 떨어짐 등 우수성 확인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 한국소비자원 조사·평가 결과∙∙∙품질 우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발표한 화장실용 화장지 품질 비교 평가에 따르면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은 품질, 안전성 및 표시사항 부문에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소비자 이용 상위 8개 브랜드 3겹 화장지(천연펄프 제품 8개, 재생펄프 제품 5개)에 대한 품질, 안전성 및 표시사항 등을 조사했다.

특히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은 힘을 가했을 때 터지지 않고 견디는 정도인 파열강도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함이 입증됐다. 파열강도는 화장지가 쉽게 찢어지거나 구멍 등이 생기지 않고 견딜 수 있는 정도를 알 수 있는 지표다.

또한 화장지 가루 떨어짐 정도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화장지 5롤을 풀었을 때 떨어지는 화장지 가루의 무게를 측정한 결과,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은 화장지 가루 떨어짐과 먼지 발생량이 적어 사용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물 풀림성, 물 흡수량 등 부문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생용품의 표시기준⌟에 따른 안전성 및 표시사항을 충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깨끗한나라 화장지는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하는 글로벌고객만족도(GCSI)에서도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깨끗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