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며 특히 외국계 항공사들의 객실승무원, 지상직 등 부족현상이 심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중동대형항공사 및 아시아권 외항사 승무원 채용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라고 김은희 대표(전 에미레이트 승무원, 현 항공서비스과 겸임교수)는 말했다.
BCCA 승무원학원이 외항사반 단 한 개 수업과정만을 운영하는 외국항공사 전문 학원이자 해외취업 채용대행사로서 지금까지 중동, 아시아, 유럽, 미주 항공사들에 남녀승무원 1,500여명 이상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22년은 외국항공사의 승무원을 꿈꾸는 해외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시기이다. 서울 및 부산채용을 위해 현재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는 외국항공사로는 에미레이트, 카타르항공, 에티하드, 싱가포르항공 등이 있으며 모두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접수가 가능하다.
릴레이합격이 가능하게 된 것은 외항사승무원 몰입식 교육덕으로 BCCA는 2007, 2008년 카타르항공 서울채용 시 1차면접관을 역임한 김은희 BCCA 대표의 영문이력서 1대 1 작성, 에미레이트, 카타르항공, 싱가포르항공, 에어아시아엑스, 에어아라비아 항공 승무원 출신의 전문강사진의 실전 스몰토크, 롤플레이, 인터액션, 센텐스슈팅 등 모의면접과 메이크업헤어, 글로벌매너 등을 포함하고 있다.
BCCA는 2005년 개원 후 전 세계 60여개 항공사에 1,500여명 이상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는 전문학원으로 합격생들의 외항사 승무원학원 추천위주로 수강생이 유입되며 주로 국내항공사 교육 위주인 전국의 항공서비스학과 출신들이 외항사 준비를 위해 수강하는 학원이기도 하다.
업계 22년차 김은희 원장의 1:1 무료컨설팅을 통해 외항사에 대한 정보와 승무원의 복지, 급여, 합격스펙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씨비 드랍, 인터액션, 그룹디스커션, 파이널 면접 순으로 실전 면접방식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수업으로 외국항공사에 대해 면밀한 분석과 체계적인 면접 준비가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