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광복절 맞이 이승만 VR기념관 개관

입력 2022-08-15 09:00

이승만 전 대통령에 대한 오해 해소를 위한 공간 마련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광복절 맞이 이승만 VR기념관 개관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VR기념관 건립 추진단은 금일 광복절을 맞이해, ‘이승만 VR 기념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승만 VR 기념관’은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인 이승만 대통령의 가치와 신념을 재조명하고, 동시에 이승만 전 대통령에 대한 숱한 오해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기념관은 1관 ‘청년 혁명가’, 2관 ‘독립운동 33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자는 VR기념관을 통해, 대한민국 건국에 대한 기본 정보는 물론, 각 관에 배치된 사진, 영상 자료로 관람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단순한 사진 자료 배치를 넘어서, 각 사진과 영상에 대한 설명 및 이승만 전 대통령의 실제 일화를 구성했다.

이뿐만 아니라 주요 위치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니맵을 상시로 제공해 내가 기념관 어느 위치에 있는지 확인 또한 가능하다. 이외 자동 투어 기능을 통해 별도의 조작 없이 VR 기념관 투어 또한 가능하다.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이번에 건립된 이승만 VR기념관이 대한민국 건국의 진정한 의미를 알릴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많은 방문을 통해 과거의 역사를 다시 한번 보고, 오늘날 대한민국의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