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TYM, 청년 농업인 트랙터 지원 사업 진행

입력 2022-08-12 14:43

[이미지] 2022 TYM 귀농 청년 농업인 트랙터 지원사업 공모
[이미지] 2022 TYM 귀농 청년 농업인 트랙터 지원사업 공모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농기계 기업 TYM이 ‘2022 귀농 청년 농업인을 위한 트랙터 지원사업’을 진행해 오는 9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TYM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농업 경영 및 농촌 정착 지원을 돕는 트랙터 기부 프로젝트를 지난 2020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이번 사업은 TYM이 ESG경영을 선언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와 공생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20~40대 귀농 청년으로 연령, 농지 소유 등에 따라 1~3순위로 나뉘며, 연령이 낮을수록, 임차 농지 비율이 높은 기혼자일수록 우선 순위로 추천된다. 또한, 경기·강원 등 각 도별 2대씩(제주 제외), 총 16대의 지원 수량이 편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 농업인은 각 시군 귀농·귀촌 담당부서 또는 TYM 담당자 메일 등으로 신청 가능하며, 공고는 TYM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및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부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월 21일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TYM 관계자는 “트랙터 지원사업 지속 시행에 대한 고객과의 약속을 이행하고, 귀농 청년 농업인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라며 “앞으로도 ESG경영 체제를 공고히 다지고 실천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