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은 그동안 임직원들이 인사 업무에 관련한 어떤 문의든 할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을 운영해 왔다. 임직원들의 질의에 인사 담당자가 일일이 내용을 확인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업무가 진행돼 왔다.
인사 업무에 대한 문의를 한 임직원은 빠른 답변을 원하지만 업무 외 시간에는 답을 들을 수 없고, 인사팀을 찾아가 직접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비대면으로 업무처리를 원하는 임직원이 늘어나고 있는데다 구성원의 증가로 인사 담당자가 일일이 답변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는 것이 이번 챗봇 도입의 취지라는 게 에듀윌의 설명이다.

에듀윌은 절차, 규정, 방법, 기준 등 매뉴얼로 정리된 인사 업무 관련 질의와 인사제도, 법적 기준 등의 질의에 대해 챗봇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챗봇으로 처리되지 않는 업무는 인사 담당자의 확인을 병행한다.
에듀윌 인사혁신실 관계자는 “8월 한달간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9월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라며 “임직원들이 보다 접근하기 쉽게 인사 관련 어떤 질문이든 척척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챗봇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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