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F&F, 3위 LF 순
![[브랜드평판]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2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82309132901444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05,41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한섬, F&F, LF, 제이에스티나,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영원무역, 한세실업, 성안, 배럴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2년 8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8230914220495546a9e4dd7f492541784.jpg&nmt=30)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4,612 미디어지수 205,648 소통지수 1,477,402 커뮤니티지수 1,150,859 시장지수 383,265 사회공헌지수 73,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5,68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07,624와 비교하면 33.06% 상승했다.
2위,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630 미디어지수 161,884 소통지수 154,859 커뮤니티지수 115,040 시장지수 3,113,926 사회공헌지수 24,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6,54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69,205와 비교하면 9.72% 상승했다.
3위, LF ( 대표 김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89 미디어지수 144,733 소통지수 936,391 커뮤니티지수 822,382 시장지수 272,197 사회공헌지수 15,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2,06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10,773과 비교하면 1.87% 상승했다.
4위, 제이에스티나 ( 대표 김유미, 장호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368 미디어지수 131,681 소통지수 533,763 커뮤니티지수 596,588 시장지수 25,540 사회공헌지수 36,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2,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199와 비교하면 61.74% 상승했다.
5위, 신세계인터내셔날 ( 대표 이길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37 미디어지수 97,153 소통지수 137,079 커뮤니티지수 765,507 시장지수 551,691 사회공헌지수 11,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1,80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44,343과 비교하면 0.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684,818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2% 하락, 브랜드이슈 7.69% 하락, 브랜드소통 17.93% 상승, 브랜드확산 19.85% 상승, 브랜드시장 4.84% 상승, 브랜드공헌 9.8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