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경제

제트원이브이, 골프용품 박람회 ‘2023 PGA SHOW’ 참가

입력 2022-08-31 13:00

국내산 리튬이온 배터리 론칭쇼 개최...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선보일 계획

제트원이브이, 골프용품 박람회 ‘2023 PGA SHOW’ 참가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모빌리티 기업 제트원이브이가 오는 2023년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오렌지카운티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골프용품 박람회 ‘2023 PGA SHOW’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 ’PGA SHOW’는 전 세계 유명 프로골퍼를 비롯해 의류, 액세서리 등 최신 골프 관련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골프용품 박람회다. 80여 개국, 12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약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는 등 골프 비즈니스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이벤트로 손꼽히고 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전기골프카트를 비롯해 LSV, 유틸리티 등 소형전기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제트원이브이는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산 리튬이온 배터리 런칭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골프 관련 종사자는 물론 이지고, 클럽카 등 글로벌 유수 골프카트 제조업체들에게 외관 및 성능, 퍼포먼스 등에 이르기까지 제트원이브이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제트원이브이 관계자는 “미국은 전 세계의 카트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나라의 100배에 달하는 규모다”라며 “올해 1월 말 플로리다에서 개최된 Cart show 전시회를 통해 리튬이온 시장의 성장성 및 수요 확대성을 확인했고, 이를 상용화시키기 위해 국내 배터리 제조 대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라고 참가배경을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제트원이브이는 현재 미국 전역의 상위 4천개 딜러사 및 하위 2만 여개 딜러사, 카트제조사 등 현지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탕으로 향후 CART 및 ESS, outdoor 용 비상용 배터리 팩 등 미국을 넘어 글로벌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