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2020년부터 임직원 전용의 심리상담실을 운영하며, 우울증 예방은 물론 심리상담 및 치료를 연계해주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에듀윌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에는 다수의 대학 및 기업체에서 풍부한 심리 상담 경험을 보유한 상담심리 전문가가 상주, 직접 상담을 진행한다.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상담심리 전문가와 일대일 만남을 통해 해결해 나갈 수 있다.

업무 스트레스나 개인적인 고민에 이르기까지 자유롭게 상담이 가능하며, 에듀윌 임직원은 사전 예약 후 비용 부담없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보통 1회 상담시간은 30~50분 정도이고, 상황에 따라 1~2회에서 8회 이상 진행되기도 한다.
에듀윌 심리상담 전문가는 “가볍게는 개인적인 고민 상담부터 직무 관련 상담에 이르기까지 많은 임직원들의 방문이 있었다”며, “직무 스트레스와 직장내 대인관계 문제는 물론 가족, 부부관계, 육아 및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까지도 상담을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듀윌은 심리상담실 및 주 4일 근무제와 시차출퇴근제 등 다양한 복지와 워라밸 제도를 두고 있다. 이에,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그리고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는 올해를 포함해 총 3회 선정되는 쾌거를 일궈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