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문제와 사회적 인식개선 방향성 모색

금번 공모전은 경력단절여성과 대중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경력단절의 문제와 사회적 인식개선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참가 방식은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실천 약속' 중 1가지 이상을 선택해 이모티콘(캐릭터) 6종을 출품규격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경력단절예방의 날인 9월 7일 관악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이모티콘 전시회와 시상식은 9월 중순이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전 국민이며, 모집 기간은 9월 4일까지다.
실제로 관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의 고용유지와 일·가정 균형문화, 직장문화개선을 위한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과 W-ink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W-ink(윙크)는 여성(Woman)과 일(Work)의 'W'와 '잇다(Link)'의 '-ink'를 조합한 말로 경력 잇기에 노력하는 여성에게 우리 사회가 건네는 미소 가득한 눈인사(윙크)로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력단절예방의 날 기념 '제1회 이모티콘(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하여 '일·가정 균형문화 만들기'와 '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대한 중요성을 확산시키며 성공적으로 공모전을 마무리 한 바 있다.
관계자는 "수상작은 경력단절예방 홍보 굿즈로 제작하여 일반 시민에게 배포될 예정으로 이번 공모전이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창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관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하반기 경력단절예방사업으로 오는 9월 27일 사회복지분야 역량강화 ‘직무부스팅Day’를 연다. 또한 일하는 여성으로서 성공적인 직장 복귀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기업대상의 조직문화개선과 일생활균형 문화확산을 위한 맞춤교육을 운영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