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정우성, 3위 손석구 순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8,516,655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22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이정재, 정우성, 손석구, 박해일, 고윤정, 박지환, 공효진, 송중기, 현빈, 변요한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이정재, 영화배우 2022년 9월... 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9090958520148046a9e4dd7f18069241213.jpg&nmt=30)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2,525 미디어지수 7,937,876 소통지수 4,356,323 커뮤니티지수 5,065,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72,211로 분석됐다.
2위, 정우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3,000 미디어지수 6,925,833 소통지수 3,921,177 커뮤니티지수 3,516,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86,679로 분석됐다.
3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277 미디어지수 6,232,806 소통지수 3,714,452 커뮤니티지수 3,229,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79,063으로 분석됐다.
4위, 박해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6,592 미디어지수 5,504,371 소통지수 2,412,069 커뮤니티지수 1,899,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42,162로 분석됐다.
5위, 고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3,962 미디어지수 2,740,517 소통지수 3,796,690 커뮤니티지수 2,495,5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6,74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이정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47,669,647개와 비교해보면 12.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68% 하락, 브랜드 이슈 24.57% 상승, 브랜드 소통 9.61% 상승, 브랜드 확산 2.81%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도전하다, 흥행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헌트, 감독, 오징어게임"이 높게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