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와 콜라보, 어울림 메뉴 및 막걸리 칵테일 선봬

국순당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승우아빠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국순당은 MZ세대에게 막걸리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고 젊은 층의 인지도가 높은 유명 요리 유튜버와 콜라보를진행했다. 팝업스토어는 제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주류와 어울림 메뉴 소개 등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어 주류업계에서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이번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 스토어’에서는 국순당과 유튜버 승우아빠의 콜라보 메뉴인 아코디언 삼겹 떡볶이, 오징어순대 콤보, 페퍼로니 치즈 감자전 등이 선보인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해 6월에 진행한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급신장하는 등 리뉴얼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최근 배우 허성태를 모델로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고, 국순당 생막걸리 파전 우산을 굿즈 상품으로 선보이는 등 MZ세대와의 소통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에서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고 지난해 6월에 진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이 호평받고 있다” 라며, “M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요리전문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력해 국순당 생막걸리를 이용한 요리와 이와 어울리는 칵테일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