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연예

아이엘사이언스, 메타버스 가상오피스 도입

입력 2022-09-15 08:54

업무환경 혁신 통해 국내외 전체 임직원의 소통 및 협업 강화 기대

아이엘사이언스와 관계사가 입주할 가상오피스 소마
아이엘사이언스와 관계사가 입주할 가상오피스 소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소마(Soma)’에 올 가을 입주한다고 15일 밝혔다.

소마는 프롭테크(첨단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기업 직방의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브랜드로 물리적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함께 근무하는 것만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거점 오피스 근무, 재택근무, 워케이션(휴가지에서 일을 병행하는 근무 형태) 등 업무 공간에 대한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아이엘사이언스는 가상오피스 입주를 통해 보다 혁신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새 사옥에서 효율적인 오프라인 업무환경은 유지하면서 공간 제약을 없앤 메타버스 가상오피스의 장점을 활용해 관계사 간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은 가상오피스에서 동료를 만나려면 아바타를 직접 이동해 서로 얼굴을 보면서 대화해야 한다. 이를 통해 물리적,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강화해 업무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사업장 및 관계사 임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메타버스 가상오피스 도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더 나은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혁신적인 도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