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콘텐츠 창작과 전시 플랫폼 갤러리 Collery
1인 창작자들의 그림, 웹소설, 웹툰 캐릭터 AI 기술로 더 새롭고 흥미롭게

㈜내스타일이 인공지능(AI) 기반 1인 창작자를 위한 콘텐츠 창작 플랫폼 콜레리를 선보인다.
콘텐츠 대부분은 1인 작자들로 인해서 만들어지고 있기에, 그들을 위한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확산시키고자 본 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용균 내스타일 대표는 "AI 기술은 창작자들에게 영감을 주면서 쉽게 창작 활동을 도울 수 있다. 창작자들에게 보조 작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아마추어 작가들의 저작권을 입증하는 수단으로 서의 인증서 발급 서비스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작가들의 권익과 창작 활동을 돕고, 창작물의 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까지 지원" 한다고 밝혔다.
또한 메타버스 창작자들에게도 손쉽게 각종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추후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현재 내스타일이 제공하고 있는 3가지의 창작 콘텐츠는 ▲ AI그림 ▲AI웹소설 ▲AI 웹툰 캐릭터 등 최근 개인 창작 지망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분야이다.
최근 내스타일은 KB국민은행에서 임직원 대상 시범 서비스로 선보인 ”KB NFT 파일럿”에 AI Art Generation기술을 제공했으며, NIPA 주관의 메타버스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에도 선정되어 10월 일본 XR전시회에 참가한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