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에스엠디솔루션, 재활 및 복지 산업전시회 ‘레하케어 2022’ 참석 성료

입력 2022-09-21 15:27

에스엠디솔루션이 독일에서 열린 ‘REHECARE 2022’에 참석, 참관객에게 ‘코모랄’을 설명하고 있다.
에스엠디솔루션이 독일에서 열린 ‘REHECARE 2022’에 참석, 참관객에게 ‘코모랄’을 설명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메디컬 서비스디자인 벤처기업 ㈜에스엠디솔루션(대표 김현정)은 지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재활 및 복지 산업 전시회 ‘레하케어(REHECARE) 2022’에 참석,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된 ‘레하케어(REHECARE)’는 고령자와 만성질환자, 장애인 등 신체취약자의 재활 및 예방, 치료를 위한 세계 최대의 재활 및 복지 산업 전시회로, 독일, 중국, 영국, 네덜란드 등 총 43개국 751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통합전시관 포함 총 33개사가 참여했다.

㈜에스엠디솔루션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국내 고령친화제품 제조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도모를 위한 2022년도 ‘고령친화제품 해외시장개척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어 보건산업진흥원의 통합전시관에 참여, 신개념 구강세정기 ‘코모랄’을 선보였다.

‘코모랄(COMORAL)’은 마우스피스 형태의 ‘워터렛’(WATERET)을 입안에 물고 있으면, 60개 물줄기가 네 방향으로 동시에 분사되어 편안하게 구강을 세정하고, 입안에 고인 물도 자동으로 배출하는 구강세정기로, 구강 전체가 한 번에 세정되는 새로운 유형의 제품인 만큼 많은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해 여러 유형의 신체취약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장애인 보조기구, 의료기기, 치과, 간호서비스, 요양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관심을 보였으며, 독일 및 이탈리아, 프랑스 등 유럽 지역의 의료기기 및 장애인 보조기구 관련 바이어, 마케팅 업체 등과 구체적인 상담과 시연이 이루어졌다.

‘코모랄’은 뛰어난 구강세정 기능 뿐 아니라 생활보조기구로 적합한 쉬운 작동법, 모든 사용자를 고려한 조작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근 미국 UCLA School of Dentistry 등에서 진행된 임상시험 결과(플라그 감소, 치은지수 및 치주포켓 출혈 비율 감소, 구취 감소)도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다.

㈜에스엠디솔루션의 김현정 대표는 “현지에서 코모랄 제품의 디자인, 기능, 성능 등 모든 면이 호평을 받으며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유럽을 포함한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엠디솔루션은 서울대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마취과 교수인 김현정 대표가 설립했다. 2020년 1월 ‘CES(세계가전전시회)’에서 혁신상을 받은 것에 이어 2021년 11월 산업기술진흥유공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으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