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경제

미미디어 대표 이종석, '유튜브 밥벌이 보고서' 출간

입력 2022-09-21 16:14

미미디어 대표 이종석, '유튜브 밥벌이 보고서' 출간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주식회사 미미디어의 이종석 대표가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은 다수의 사람들을 위한 '유튜브 밥벌이 보고서-유튜버의 수익화 15가지 방법(이종석, 디지털북스)' 출간 소식을 전했다.

스스로 잡부라 칭하는 저자 이종석은 퍼스널미디어와 콘텐츠비즈니스(커머스)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미미디어의 대표로, 구글, 유튜브 공식인증 전문자격 15개 보유, 1인미디어콘텐츠크리에이터 1급 자격을 보유한 업계 전문가이다.

도서 '유튜브 밥벌이 보고서'는 유튜브에 입문한 초보 유튜버와 유튜브 채널의 수익원을 고민 중인 유튜버를 위한 유튜브 실전서로,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쌓아온 커리어와 약 8년 간 연 100팀 이상 진행해온 유튜브 채널 비즈니스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총 15가지의 세분화된 유튜브 수익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유튜브 채널관리 및 수익창출을 위한 방법을 크게 애드센스, 팬덤, 마케팅, 커머스 등 4가지로 분류하고, 총 15가지의 수익모델로 체계화, 구체화하고 있다. 디테일하게 세분화된 수익화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만큼, 자신의 유튜브 카테고리에 맞춰 바로 실전 적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수익화 전략 이후 광고를 수주하는 방법, 광고주와의 미팅 및 광고 계약 등 실무적인 내용도 풍부하게 담고 있으며, 저자의 노하우가 집약된 카테고리별 수익화 팁도 수록돼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 이종석은 "기존의 유튜버 서적은 독자들을 '낚는' 매력적인 타이틀로 1, 2개의 노하우를 소개한 뒤 영상기획, 촬영, 편집 등 진부한 내용으로 책을 분량을 채우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유튜브 밥벌이 보고서'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목적성에 대한 고민부터 수익을 낼 수 있는 전략과 전술까지 성공적인 유튜버 크리에이터로 살아남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튜브 수익 방안을 이론으로 습득한 명함뿐인 전문가들의 전략 대신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과 퍼스널 미디어 분야에서 실전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제시한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