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보람찬상회, 메디머스와 프리미엄 기능성 메디푸드 공동 개발 협약

입력 2022-09-21 16:24

보람찬상회, 메디머스와 프리미엄 기능성 메디푸드 공동 개발 협약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보람컴퍼니 주식회사(이하 쇼핑몰명 보람찬상회) 김창용 대표는 주식회사 메디머스(이하 메디머스)와 메디푸드 프리미엄 기능성 김치류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업무 협약식을 보람찬상회의 문산 제조 공장에서 진행하였다.

보람찬상회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된 사과(휴먼바이오식품분석연구원 시험성적서 220112090-001) 등을 연구 개발하는 메디머스와 양질의 식재료를 공급받아 건강을 위한 메디푸드로써 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김치의 격을 한층 높이고자 개발을 착수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메디푸드 기능성 배추, 무, 고추 농가 재배를 통해 프리미엄 김치류 연구개발 및 상품화▲메디푸드 기능성 농축산물 식자재 공급 및 판로개척 ▲R&D 산학연과제 공동 수주 및 컨설팅 ▲ 사업활성화를 위한 공동홍보 등이다.
보람찬상회, 메디머스와 프리미엄 기능성 메디푸드 공동 개발 협약


보람찬상회 김창용 대표는 “단맛을 내기위해 설탕보다는 사과즙 같은 당도가 높은 과일을 통해 김치의 맛깔스러움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메디머스의 CMH 양액(사포닌, 바나듐, 셀레늄 등) 뉴터클러스터 기술로 재배한 ‘황후의 아침 사포닌 사과’는 당도도 우수하고 가공식품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특히 양액(사포닌, 바나듐, 셀레늄 등) 기술은 면역강화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배추, 무, 고추, 사과 등 농가와 계약재배를 이용하여 안정적인 생산량을 공급받을 뿐만 아니라 일반 배추에 비해 아삭이는 식감이 매우 우수하고 오래 지속되어 남녀 노소 맛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람찬상회 ALL바른 R&D 전담부서에서는 “김치는 전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자랑스러운 한국 전통식품으로 우리형 겉절이는 국산100% 식재료만으로 맛을 내며, 주문 후 제조하는 방식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메디머스에서 연구 개발된 사포닌이 함유된 식재료를 가지고 동치미, 백김치 등 담백한 김치류를 개발하여 어린이에서부터 외국인까지 곁들어 먹기 좋은 조화로운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이번 메디푸드 김치류 공동 개발된 제품은 고급 호텔 외에 산후조리원 같은 특별 식단이 필요한 시장에 판로 개척을 토대로 개그맨 이수근의 친형 이수철 셰프의 레시피로 개발한 김치 브랜드 「우리형 겉절이」 가 프리미엄 메디푸드 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