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아이엠샴푸, MZ 세대 타깃 샘플링 전략으로 고객 접점 확대 나서

입력 2022-09-26 16:40

아이엠샴푸, MZ 세대 타깃 샘플링 전략으로 고객 접점 확대 나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런칭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전문 브랜드 아이엠샴푸가 MZ 세대를 타깃으로 한 샘플링 전략으로 고객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이엠샴푸는 기획 단계부터 콘셉트와 디자인, 향, 기능성, 모델 선정과 유통망까지 철저히 MZ세대를 정조준하여 탄생한 브랜드다. 트렌드 아이콘 가수 비비를 모델로 기용해 비비 샴푸라는 별칭이 생겼을 정도로 젊은 층에 타깃화된 만큼, 고객들이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인 샘플링 또한 MZ 세대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발 맞춘다는 전략이다.

지난 24, 25일 인천 미추홀구 SSG 랜더스필드 경기장에서는 프로야구의 열띤 분위기 속 아이엠 제품 샘플링 행사가 진행되었다. 무화과 플로럴 향의 N1 샴푸와 시트러스 우디 향의 N2 샴푸 체험분 및 제품 구매시 활용할 수 있는 할인 바우처가 증정되었다. 특히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50ml 용량의 샴푸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경기장 내 4개의 게이트에 마련된 아이엠 샘플링 부스에는 줄을 서는 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양일간 약 2만 개의 준비 수량이 일일 약 3시간도 채 되지 않아 종료되며 경기장을 찾은 2040 야구 팬들의 높은 호응 속 탈모에 대한 관심을 반증했다.

같은 날,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영화관에서도 샘플링이 이어졌다. 주말을 맞아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메가박스를 찾은 영화 관람객들에게 아이엠 샴푸를 체험해볼 수 있는 샘플과 할인코드가 증정,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아이엠샴푸, MZ 세대 타깃 샘플링 전략으로 고객 접점 확대 나서

아이엠은 앞으로도 스포츠, 문화를 비롯해 푸드, 자동차, IT, 패션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분야에서 MZ 세대의 취향을 겨냥하는 협업 및 샘플링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이엠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샘플링을 통해서 헤어두피에 대한 MZ 세대의 뜨거운 관심과 니즈를 체감할 수 있었다”며 “오프라인 행사와 브랜드 체험단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샘플링을 진행할 예정으로 아이엠의 뛰어난 제품력과 기존 탈모 제품과는 차별화된 개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