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기능성 디저트 전용 커머스 플랫폼 디오덕, 기업 및 개인 카페 제휴사 모집

입력 2022-09-30 11:14

기능성 디저트 커머스 플랫폼 제휴사 모집

디저트 커머스 플랫폼 디오덕, 사진출처=㈜달달하당
디저트 커머스 플랫폼 디오덕, 사진출처=㈜달달하당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식후 즐겨도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는 기능성 디저트 전용 커머스 플랫폼 디오덕(디저트 덕후, 이하 디오덕)이 입점 판매 및 거점 배송지로 서비스를 함께 할 기업 및 개인 카페 제휴사를 모집한다.

매일 디저트를 먹어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삶을 사는 것이 목표인 ㈜달달하당(대표 신종환)이 런칭을 앞두고 있는 기능성 디저트 커머스 플랫폼 디오덕(D.Duck)의 출시에 앞서 자사 플랫폼을 활용 해 판매처를 확보하고, 추가 방문 고객을 함께 만들어 갈 제휴사 들의 사전 입점이 진행 되고 있으며, 오픈과 동시에 바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지막 테스트 단계를 거치고 있다.

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요즘 기능성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글루텐프리, GMO 프리, 당질 프리(무당/저당), 대체당, 천연 감미료, 비건, 식물성 등 건강한 재료로 만든 기능성 디저트에 대한 시장이 커지고 있다.

소비자의 구매력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디저트를 구매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찾게 되거나 온라인 커머스에서 내게 맞는 기능성 디저트를 찾아보고 구매하는 것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실구매자의 피로감이 높아지고 있다.

어렵게 찾은 기능성 디저트인데 온라인으로 구매하여 받아보는 경우 제품이 망가져서 오거나 배송이 늦어져 수령 시 식품이 상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어 판매자와 소비자간의 마찰이 벌어지는 경우도 온라인 상에서 쉽게 구매 후기로 찾아볼 수 있다.

디저트 커머스 플랫폼 디오덕, 사진제공=㈜달달하당
디저트 커머스 플랫폼 디오덕, 사진제공=㈜달달하당


다음달 6일 런칭을 기다리고 있는 디오덕 플랫폼은 홈페이지에서 글루텐프리, 대체당, 식물성, 비건 등 원하는 종류의 기능성 디저트를 소비자가 확인하고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자의 위치와 가까운 기능성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의 위치까지 플랫폼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기능성 디저트 커머스 디오덕 신종환 대표는 “플랫폼 내에서 구입하는 디저트는 집으로 직접 배송을 할 수도 있지만, 디저트를 안전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소비자의 위치와 가까운 카페에서 구매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배송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고,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서 홍보 채널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기업 및 개인 카페는 제휴 신청만으로 입점이 가능하다.”고 전하였다.

디오덕은 기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활동하는 베이킹 크리에이터의 레시피를 따라하기 쉽도록 만든 홈베이킹 키트를 판매하는 ㈜달달하당(신종환 대표)에서 개발한 서비스다.

10월 오픈 예정인 디오덕 플랫폼은 10월 6일(목)부터 10월 9일(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2 카페&베이커리페어’에 참여하며 행사 당일 오프라인에서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