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이번 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의 수상은 설립 5년 만에 ‘국회의장 공로장’과 함께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표창’ 및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동시에 수상하는 3관왕의 업적을 달성했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구호단체 희망조약돌은 2017년 설립된 이후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을 투명하게 운영해온 점과 함께,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취약한 환경에 놓인 국군장병을 위한 방역물품지원과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국가와 국방에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속적인 국내구호 캠페인을 전개해온 것을 바탕으로 건강한 기부문화 확산과 함께 국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전선에서 활동해온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희망조약돌의 이번 수상이 주목받는 것은, 심사기준과 수여기준이 매우 까다롭고 엄정하다 알려진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상했기 때문이다. ‘국회의장 공로장’은 삼부요인(입법부·행정부·사법부)에 해당하는 입법부 최고 수장이 수여하는 공로장으로, 그 훈격이 대통령 훈격과 나란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이번 희망조약돌의 수상은 국내 구호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시며 따뜻한 응원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국내 구호 최전선에서 활동해온 임직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국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전선에서 활동하며 빈곤 취약계층의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