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방형점포는 일종의 오프라인 보험스토어을 말한다. 엑셀금융서비스는 2020년 10월 엑셀금융프라자 보험365 부산 1호점을 시작으로 서울 신도림 2호점, 서울 강서 3호점, 천안 4호점에 이어 2022년 10월 보험365 충주 5호점까지 지속적으로 점포를 추가 오픈하고 있다.
엑셀금융서비스 관계자는 “비대면 보험 가입이 있지만, 고객 스스로 적극적으로 보험을 관리하려는 소비층은 항상 존재한다고 생각된다. 스스로 내방형점포를 찾아 본인의 재무설계를 의뢰하는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시장 선점을 위해 내방형점포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엑셀금융프라자 보험365에서는 기 가입한 보험 진단부터 보험 상품 비교, 추천 뿐만 아니라 복잡한 보험금 청구까지 보험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보장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보험증권 없이도 고객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현장에서 리뷰하고 분석이 가능하다.
엑셀금융서비스가 내방형점포를 확대하는 것은 보다 전문화된 보험 서비스를 받으려는 소비자층 특히 MZ세대(MZ Generation) 때문이다. 특히 엑셀금융프라자 보험365는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이나 주거단지 등에 위치해 있어 고객은 지역 내에 가까운 금융프라자를 방문해 전문화된 보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생산성 향상에 상당히 효과적이라는 분석이다.
얼마 전까지 코로나19로 영업 환경이 어려웠으나 2022년 09월부터 코로나가 통제 범위 내로 들어온 만큼 현재 엑셀금융프라자 보험365의 하루 평균 방문고객수가 5 ~ 8명으로 꾸준히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생산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내방형점포가 어려운 여건의 보험시장 속에서 충분한 활로를 찾고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 예상되며 엑셀금융서비스 보험365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