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크로브, 미핑기획과 공동 연구개발 성장촉진 위한 업무제휴

입력 2022-10-21 18:02

크로브, 미핑기획과 공동 연구개발 성장촉진 위한 업무제휴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뉴미디어 전문 종합콘텐츠기업 ㈜크로브(대표이사 이근호)와 디지털 마케팅기업 미핑기획(대표 이단비)이 업무제휴를 맺고 상호 발전을 위해 함께 하기로 했다.

양사의 금번 협약은 공동 R&D 업무 성장촉진을 위한 기술적 업무제휴를 골자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양사의 연구과제 개발을 위한 기술개별 연구인력 및 연구자료를 교류하고, 상호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와 정보를 교육하며, 기타 업무와 연계된 사항에 대해서 상호간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크로브는 시청자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시청자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독자적인 제작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기반으로 직접 기획, 제작, 유통 등의 뉴미디어 산업 전반에 기여하고 있으며, 현재 콘텐츠들의 누적 시청자수가 10억명을 돌파하며 뉴미디어 전문 종합콘텐츠 기업으로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콘텐츠 기술성을 인정받아 기술역량 우수기업, 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미핑기획은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광고기업으로, IMC 마케팅을 비롯해 미디어 컨텐츠 제작, 웹 및 앱 제작 등 광고주가 마케팅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종합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퍼포먼스 디지털 마케팅과 영상제작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양사는 미디어라는 공통분모를 지니고 있는 만큼 상호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협약과 동시에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초기부터 긍정적인 효과를 빠르게 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크로브 관계자는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는 뉴미디어에 맞는 전문 제작 방식이 중요하며, 또한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적용하는 것은 물론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협약으로 두 기업이 가진 경쟁력에 의해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