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비상교육은 ENA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에 출연하며 대세 스타가 된 배우 박은빈을 온리원의 전속모델로 채택했다. 박은빈은 지난 2009년 자율학습서 브랜드 ‘완자’의 모델로 활약한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인연을 맺었다.
새롭게 공개된 비상교육의 신규 브랜드 온리원 TVC 티저는 ‘공부머리는 타고나는 걸까?’라는 문구로 시작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온리원은 공부머리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메타인지를 통해 키울 수 있다고 말한다.
비상교육 양태회 대표는 “비상교육은 수많은 조사와 연구 결과, 기존 학습의 한계를 뛰어넘는 궁극의 공부 방법은 오로지 ‘메타인지 향상’이라는 결론에 도달했다”며 “이에 메타인지를 기반으로한 학습시스템을 구현하여 잠들어 있는 메타인지를 깨워 공부머리를 틔우는 완전학습 시스템 ‘OnlyOne’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비상교육 온리원은 메타인지 이론을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으로 시스템화해 공부착각을 빠르고 바르게 제거하는 메타인지 시스템을 제시한다. 학습-모니터링-컨트롤로 이어지는 3단계 학습법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가능케 한다.
대표적인 메타인지 학습 콘텐츠인 개뼈노트는 이미지, 영상 등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해 개념을 체계적이고 논리적으로 구조화하는 학습법이다. 자신이 그린 개뼈노트를 설명해보는 인출학습을 통해 메타인지, 장기기억 등에 도움을 준다.
비상교육 관계자는 “자사는 3년간 공부착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그 끝에 메타인지를 활성화시켜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이어 메타인지 기반의 완전학습 시스템인 온리원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현재 비상교육에서는 온리원 런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TVC 영상을 시청한 후 감상평이나 온리원 학습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고 온리원 로고에 숨어있는 숫자 1을 찾으면 된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