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든커피어워드(Golden Coffee Award; GCA)는 국내 커피의 질적 성장을 통해 커피산업과 카페문화의 안정적 성장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12년 처음 선보인 원두커피 종합경연이자 바리스타 페스티벌이다.
엑시트(EXIT) 자동 그라인더는 심플하고 바리스타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로 간편하게 분쇄 입자를 조절할 수 있으며 64mm 티타늄 버 칼날을 장착하여 내구성을 높여 분쇄 마찰시 생기는 발열과 정전기 현상을 최소화 하였다.
또한 이날 함께 채택된 치노아트 PT2 자동탬퍼는 기존 바리스타가 손목의 스냅을 이용해 포타필터에 분쇄된 원두가루를 탬퍼를 이용해 손목으로 누르는 탬핑(평탄화)이란 작업을 자동화로 하기위해 만든 제품이다. 이를 통해 최저 2kg에서 최대 38kg의 압력 조절이 가능하며, 평평하지 않는 탬핑으로 인해 발생하는 편류를 방지하고 1~3회의 멀티 탬핑 횟수를 세팅할 수 있어 전문가의 커피맛을 구현한다.
이에 관계자는 ‘’치노아트 자동탬퍼의 GLS 시스템은 특허 출원 중이며 53mm부터 58.3mm까지 다양한 디스크를 보유하여 국내 유통되는 모든 포타필터에 적합할 수 있어 많은 바리스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L 인터내셔널이 수입 유통하는 치노아트 PT2 자동탬퍼와 K9 블렌더는 중앙일보 주최 2022 고객 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