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11월...1위

입력 2022-11-10 10:0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

[브랜드평판]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디지털프라자,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헸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2,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헸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11조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 2022년 규모는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채널 강화와 프리미엄 가전 판매로 승부를 걸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헸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헸다.

2022년 11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11월...1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083 미디어지수 136,626 소통지수 476,436 커뮤니티지수 308,621 사회공헌지수 30,7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2,504로 분석됐다.

2위,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357 미디어지수 199,275 소통지수 311,176 커뮤니티지수 291,564 사회공헌지수 117,0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7,378로 분석됐다.

3위, 전자랜드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114 미디어지수 222,824 소통지수 240,596 커뮤니티지수 284,143 사회공헌지수 37,8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0,520으로 분석됐다.

4위,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72 미디어지수 170,082 소통지수 220,500 커뮤니티지수 234,520 사회공헌지수 92,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55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는 전국 211개 매장, 모바일스토어, 백화점을 통해서 삼성전자의 최신 생활 가전, IT, 모바일제품을 판매하는 전문매장으로 품격있는 매장, 처별환된 체험공간, 디테일러의 맞춤 컨설팅, 고객 케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