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콘텐츠코리아2022’는 콘텐츠 활용 마케팅 기법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라이선싱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전시회로, 디지털미디어테크쇼 고양(DMTS)도 동시에 개최된다. ㈜제이티펀모션은 이 디지털미디어테크쇼 고양에서도 해외테크 기업에 자사를 소개하는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이티펀모션은 융·복합형 IP(캐릭터 등)개발, 가상(AI/AR형) 콘텐츠 제작, 전문시각 디자인, 숏 폼 제작서비스 제공 전문기업으로, 금번 전시회에서는 고양시공동관 내 부스를 통해 신비의 동물 캐릭터 ‘아랑’, ‘터프’, ‘혼’, ‘레아’로 이뤄진 ‘로얄 포 펀’의 IP 라이선싱을 진행한다.
‘로얄 포 펀’은 우주헬멧 착용 버전과 비착용 버전의 두 가지로 선보여지며 3D프린팅과 스토리(컨셉) 디자인을 포함하여 전시 및 숏 폼 앱 서비스, 영상 콘텐츠 등을 시연하며 방문객들에게 어필하고 협력기회를 모색할 관계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초 정식 상용화 예정인 융합콘텐츠 서비스인 ‘숏 픽 모션’ 앱 서비스도 처음으로 공개한다. 전시기간 전·후로 ‘로알 포 펀’ 캐릭터의 우주헬멧 속 심볼 찾기, 인기투표 이벤트를 온,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여 모바일쿠폰 선물 등을 증정한다.
㈜제이티포펀 권오선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서 메인 콘텐츠인 ’로얄 포 펀’과 ’숏 픽 모션’의 브랜딩 및 IP 라이센싱을 진행하며 고객 시장조사와 IP라이센싱 협력 등 사업기회를 물색해 차후 성장의 기반을 닦을 예정”이라며 “앞으로 디자인, 상표 특허 출원과 등록 등 IP경영을 강화하여 신뢰도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