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교육은 정규코스인 SBP Basic Course 이수 후 필기, 실기 시험에 합격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게되며, 합격 후 3년의 기간이 되면 보수교육을 이수하여야 SBP Basic Course의 자격이 유지되고, 측만 대상자에게 슈로스를 지도할 수 있다. 이 기간 내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하면 SBP Basic Course의 자격은 박탈된다.
SBP Basic Course는 독일 슈로스에서 인증하는 슈로스 지도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교육 과정으로 현재 국내에서는 케이 슈로스에서만 진행되고 있다.

정규 교육 과정은 국내 유일한 슈로스 마스터 이상길 대표의 지도 하에 2달동안 진행되며, 교육 커리큘럼은 척추측만과 슈로스의 이론 및 실기, 케이슈로스 센터에서 진행되는 슈로스 수업 참관, 케이슈로스 내 강사에게 받는 슈로스 수업 체험으로 구성 되어있다. 척추측만이 있는 대상자들이 직접 정규 교육 과정에 참가하여 측만에 대한 이해와 슈로스에 대한 원리를 직접 연습하기 때문에 정규교육 수료 후 척추 측만 대상자들에게 슈로스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2023년에 2월 11일 진행되는 14차 정규코스는 기존과는 다르게 독일 슈로스 국내 유일 마스터 이상길 대표와 우크라이나 슈로스 마스터 Maksym이 함께 진행한다고 한다.
국제 슈로스 마스터 이상길 대표는 “전세계 22명의 마스터와 3대 슈로스인 Dr. weiss박사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논문으로 슈로스 운동 효과를 검증하고 있다. 이렇게 검증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슈로스 내용은 정규코스에 반영되어 진행된다. 그러기에 정규코스를 듣고 지도 자격을 얻었다 할지라도 계속 변화하고 발전하는 슈로스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보수교육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이를 통해 국내의 많은 측만 대상자들에게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SBP Basic Course 및 보수교육에 대한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은 케이슈로스 카페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