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별 대중 응원투표에 따른 활동비 지원 및 서포터즈 매칭 지원

2022 뱅크잇 동아리 공모전은 은행권 사회공헌과 공익 펀딩 프로젝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 문화 예술, 지역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공익 펀딩 프로젝트를 공모한 바 있다.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본 공모전에선 봉사, 사회적 기업 등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동아리가 참여, 그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5개 팀이 최종 선발되었다.
은행연합회는 대중의 응원 참여에 따라 활동비를 추가 지원하며 프로젝트를 지지할 예정이다. 5개팀은 기본 활동비 150만원을 지원받으며, 대중의 응원 참여 건수에 따라 활동비를 추가 지원받게 된다. 좋아요 응원은 500원, SNS 공유와 댓글 응원은 각 1,000원의 활동비를 추가 지원하며 각 팀 당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5개팀의 활동이 더 많은 대중들에게 응원 받을 수 있도록 팀의 공익프로젝트를 대중에게 전담 홍보하는 '뱅크잇 서포터즈'가 동아리별로 매칭된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찾고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 사업, 아동 및 청소년 금융교육 사업,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 취약계층 돌봄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선한 영향력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