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최 측 김영만 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영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제2회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표준화된 전문교육으로 보청기판매자가 정부와 국민으로부터 인정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실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실무교육은 의료기기 실무자 윤리교육(김영만 협회장/금강보청기 인천연수센터), 보청기 팔릴 수 밖에 없는 온라인 마케팅 로드맵(한국온라인마케팅연구원 원장 이영현 교수),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필수 노무 상식(노무법인 길 노서림 노무사), 소상공인을 위한 기초 회계 상식(세무법인 다솔 안수남 대표세무사), 영상플랫폼 제작(안덕진 부회장/굿모닝보청기 화성지사), 최신 보청기 기술 및 세계청각산업 트렌드(양해정 기술이사/굿모닝보청기 광주남구센터), 스타키보청기 귓속형 충전식 보청기 교육(스타키보청기 박진현 부장), 포낙보청기 방향성 동작기술 교육(포낙보청기 천성미 차장), 실이측정의 이해와 실무적용(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경원 교수), 고객관리 교육(강영숙 기획이사/스타키보청기 잠실센터), 센터현황 발표(박상혁 부회장/굿모닝보청기 부천원종센터) 총 11개의 과목으로 진행되었다.
추후 협회는 12월 중 이사회의를 개최하여 금년도 결산 및 다음년도 사업 및 예산계획을 진행하고, 2월 중 정기총회를 온오프라인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